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명시, 광명푸르지오포레나아파트 경로당 개소
입력 : 2025-03-10 23:00
조회수 : 7,356회


 

광명시(시장 박승원)10일 오후 광명푸르지오포레나아파트 경로당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 박승원 광명시장,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경로당 개소를 축하했다.

 

광명푸르지오포레나아파트 경로당은 아파트 내 연면적 141규모에 휴식 공간과 화장실, 주방, 거실 등을 갖춰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광명푸르지오포레나아파트는 광명제14R구역 재개발로 조성된 공동주택으로, 20239월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최애자 경로당 회장은 경로당 개소를 위해 도움을 아끼지 않은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활기찬 여가 생활을 즐기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포근한 경로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푸르지오포레나아파트 경로당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현재 총 114개 경로당을 운영 중이며, 노인 여가 활동, 식사, 건강관리, 친목 도모, 일자리 상담 및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스마트경로당 구축 사업 일환으로 각 경로당에 설치된 원격화상시스템을 활용해 오는 4월부터 여가 교육, 어르신 맞춤운동 등 비대면 여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