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건축분야 감사 사례집’발간 - 지자체 건축분야 감사지적 사항 96여건 수록 - - 동일 감사사례 재발방지. 청렴한 건축문화 정착 - |
용인시는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과 건축행정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건축분야 감사 사례집책자를 발간했다.
29일 발행된 이 책자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건축분야 감사지적 사항이 약 96건 수록되어 직원들의 길라잡이로 활용하고 전임자의 답습행정 및 업무연찬 미숙으로 매년 반복 지적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시는 이 책자가 다양한 건축행정업무 추진사례를 제공, 공무원의 업무처리가 더욱 신속․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는데 도움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인시 도시디자인과장은 담당자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문제해결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개개인의 업무 능력향상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건축행정이 구현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감사지적 사례를 중심으로 수록한 이 책자는 시·구청 건축담당 직원에게 배부해 업무지침서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용인시는 앞으로도 청렴한 건축문화 정착과 동일 감사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