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구름빵 시즌 2 잇단 해외 진출 성과 올리고 있다
입력 : 2013-06-05 17:42
조회수 : 922회

구름빵 시즌 2 잇단 해외 진출 성과 올리고 있다
2013년 06월 05일 (수) 18:01:45 나인해 기자 Jms1080@naver.com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박흥수)이 제작한 애니메이션‘구름빵 시즌2’가 프랑스 전역에 방영된다.

춘천시와 진흥원에 따르면 진흥원이 한국방송공사(KBS), 중국 카룽사(Carloon),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디피에스(DPS)와 공동 제작한 ‘구름빵 시즌2’가 잇따라 유럽에 진출하고 있다.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78편)는 프랑스 주요 4개 케이블방송사 중 하나인 카날 플뤼(CANAL PLUS)를 통해 프랑스 전 지역에 방영될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미 핀란드, 아일랜드, 노르웨이 공영방송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에 4번째로 유럽지역 배급망을 갖게 됐다.

카날 플뤼는 약 1,3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프랑스 인기 케이블 TV채널로 한류스타 ‘소녀시대’, ‘싸이’가 출연한 바 있다.

진흥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해외 시장개척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태국의 주요 6개 국영방송사 중 하나인 모더나인(Modernine)과 계약을 체결, 태국 공중파 채널을 타는 한국 최초의 애니메이션으로 이달 2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말레이시아 국영방송 티브이와는 구름빵 시즌 1 방영 계약을 체결, 현재 현지어로 더빙작업 중이며 방송 편성 일정 등을 협의 중이다.

진흥원은 이번에 프랑스 방송사 계약을 계기로 해외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KNS뉴스통신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