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K-컬처 열풍”… 이현재 하남시장이 회의에서 ‘케데헌’ 꺼낸 이유는?
이천시, 폭염 대비 양산 쓰기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기도, 가평·포천 호우 피해 등 재해극복을 위한 긴급 금융ㆍ행정 지원 대책 수립
의정부시, 박지혜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 개최
광명시, ‘소하동 아파트 화재 피해 지원 시민대책위원회’ 출범 시민이 시민을 돕는… 새로운 재난 대응 협치 모델 구축
용인특례시, 경북 안동시와 자매결연 체결
S-PAY
다사몰
클릭광고
크리에이터방송
뉴스광고
오프라인매장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지역사회 중년여성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여 건강증진은 물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만40세부터 만70세까지의 양주시 거주하는 여성이고, 주요 프로그램은 ▲신체측정, ▲체지방 분석, ▲요가운동, ▲요실금 교육, ▲설문지 작성 등으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건강 생활습관 개선 사항을 확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교육기간은 오는 2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애전환기 여성에게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강좌를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중년여성 건강증진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31-820-2742)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