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수요일)

회원가입

한국에 들어온 이슬람 선교사 2~3만 명에 달한다

  • [시민방송뉴스통신]
  • 입력 2017-08-30 16:54
  • |
  • 수정 2017-08-30 16:54
  • |
  • 조회수 1,547회
글자크기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 '2017 목회자이슬람세미나' 개최 

최바울 선교사는 ”9.11사태 이후 세계가 종교 갈등으로 곤두박질하고 있는데, 온건이슬람은 영향력이 약화되고 급진적 무장 이슬람 전사그룹이 세계이슬람의 리더십을 장악하기에 이르렀다“면서 ”이란 호메이니 혁명이후 이슬람급진세력은 자신감을 확보하고 국제이슬람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 선교사는 ”이슬람 무장 세력이 경쟁적으로 글로벌 지하드에 헌신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그 가운데 2005년을 기점으로 이슬람국제운동이 동아시아 한국으로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에 들어온 이슬람선교사가 2-3만 명에 달한다“면서 ”20년 내에 세계 칼리프제국 건설을 목표로 맹진하고 있다“고 했다.

최 선교사는 ”세계가 자유 공산 두 진영 간 사상의 대결에서 종교와 문명을 기축으로 하는 새로운 냉전New Cold War으로 전이됐다“고 보고, ”현대 이슬람 근본주의 운동은 근대 서구 물질문명의 역사적 팽창에 따른 대응전략에서 나온 것으로, 총체적 성격을 띠는 글로벌 저항운동 및 문화혁신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이런 점에서 그는 ”이슬람 세력과 서구세력의 갈등이 단순히 힘의 대결로서의 문명의 충돌이기보다는 보다 근본적인 세계관 대결의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 더불어 작금의 이슬람의 글로벌 저항운동에 대해 ”포스트모던 현상과 맥락을 같이하는 문명사적 현상으로 이해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선교사에 따르면, 어느 국가에서든지 초기 이슬람 종교 세력은 상대적으로 열세에 있을 때에는 타종교와 동일한 종교로 위장하며 접근 한다고 한다. 이후 그러다가 어느 정도 사회적 세력이 형성되면 민주주의를 내세워 자신들의 사회적 권리 및 사회적 입지 확보에 주력하게 된다.

일단 어느 정도 세력이 되면 타도해야 할 상대를 분명히 하는데, 그들의 첫 번째 투쟁의 대상은 이슬람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하는 지식인 및 언론인들이라고 한다. 이후에는 이슬람 정당 설립과 더불어 이슬람 당을 인정하는 정당과 연합을 통해 정치적 세력을 확장해 가게 된다.

최 선교사는 ”이러한 과정에서 중동 이슬람 국가의 정부와 기업들로부터 활동자금은 거의 제한 없이 공급 된다“고 지적하고, ” 지하드를 전개하는 현대 무슬림 급진세력들은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대응했던 무함마드의 선례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접근방법이 보편화 및 종교적 신념화 되어 있다“고 이야기 했다.

이슬람 국제운동과 한국교회

최바울 선교사는 ”세계에서 이슬람이 사회적 세력을 형성하고 있지 않는 국가는 한국과 일본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 밝히고, ”외국인 노동자 교회에 침투한 무슬림 선교사들은 기독교인으로 가장하고 먼저는 이슬람 국가에서 들어온 외국인들을 이슬람화 및 조직화함으로써 한국 내 토착화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최 선교사는 ”한국 크리스천 미혼 여성들에게 접근하여 결혼 전략을 통해 이슬람을 포교하고 있는데, 약 3천 여명의 한국인 자매들이 -주로 노처녀들- 파키스탄 등 무슬림 선교사들과 결혼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면서 ”중동에 진출하는 한국기업들을 대상으로 중동국가들이 친 이슬람 세력화를 도모하고 있다“고도 했다.

최 선교사는 ”이슬람국제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무슬림들은 엄밀하게 말하면 글로벌 지하드를 수행하고 있는 것“이라 지적하고, ”이슬람 급진세력들은 한 국가 장악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치밀하고 체계적인 단계별 접근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라며 ”한 나라에 이슬람 테러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그 나라는 이미 늦은 것“이라 했다.

나아가 그는 ”이슬람급진세력이 알라 신의 이름으로 살생을 서슴지 않는기에, 이슬람에 대해서는 한마디 비판도 일지 못하고 있다“면서 ”불신자에 대한 참살을 서슴지 않게 명령하는 이슬람 종교를 비방하면 인권단체들은 물론이고 UN까지 나서서 반격을 가하는 것이 지금 실정“이라 이야기 했다.

최 선교사는 ”지금 한국에 약 10-15만 명의 무슬림이 있는데, 한 국가에 이슬람이 1%만 되면 그 국가는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서 ”지혜롭게 대응하지 않으면 앞으로 10-15년 내에 한국에도 수 천 개의 이슬람 사원에 주요 도시마다 곳곳에 세워지고 전국적으로 이슬람 테러가 득세하는 그런 처지로 전락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중동민주화운동, 어떻게 볼 것인가?: 이슬람 국제 운동과 지하드“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바울 선교사의 강연 외에도 서동찬 교수(한반도국제대학원대학교)와 전호진 교수(카보디아장로교신학교 총장)가 함께 세계 이슬람으로 말미암아 발생되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전했다.
​ 

시민방송 기자 simintv@simintv.net

<저작권자 © 시민방송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민방송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종교더보기

예장합동 GMS, 캄보디아 김진욱.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