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민․관협력으로 항공사진에 새 옷을 입히다
(중앙항업주식회사 정사영상 무상기증)
지난 21일 남양주시와 중앙항업주식회사(대표 박상환)는 남양주시 전 지역(460㎢. 102도엽)에 대한 정사영상 기증식을 가졌다.
시는 13년 남양주시 1/1000 수치지형도 DB구축 사업 시 중앙항업에서 촬영한 항공사진을 정사영상으로 제작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음에 착안하여 이에 대한 협조요청을 중앙항업측에 전달했고, 중앙항업에서는 민간협력의 정부3.0 가치실현에 기업이 참여하고 사회공헌에 일조한다는 취지로 약 2억원의 제작비용이 소요되는 정사영상을 무상 제작하여 기증하기로 하였다.
시는 이번 기증된 정사영상으로 U-통합센터, 도시계획정보시스템 등 공간정보 관련 업무 시스템을 현재에 가까운 항공사진으로 갱신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행정업무시스템의 정확도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제공되는 대민 공간정보서비스의 질을 한 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양진철 부시장은 무상기증을 하기로 한 중앙항업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기증된 정사영상이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중앙항업주식회사 박상환 대표는 “작금의 모든 정보서비스는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이루어짐으로 최신자료를 보유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번 기증을 통해 남양주시의 공간정보체계 발전과 행정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