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선6기 이재명 성남시장 취임식
존경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선 6기 성남시장 이재명입니다.
민선 6기의 시작을 알리는 시민권리선포식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의 이 행사가 지나온 민선 5기와 나아갈 민선 6기의 시정운영 원칙을 함축적으로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닫혀진 공간’이 아닌 ‘열린 광장’은 개방적인 소통을 상징합니다.
100인의 시민 대표와 참여하신 모든 분들과 함께 취임선서를 한 것은 성남시의 진정한 주인이 바로 시민 여러분임을 다시한번 확인한 것입니다.
민선 6기를 시민과 함께 하는 약속으로 시작하는 것은 ‘약속과 책임’이 시정운영의 기본임을 선언하는 것입니다.
민선 5기 출범의 시간을 돌아보게 됩니다. 재정상황은 너무나 어려웠고, 시에 대한 시민의 신뢰는 바닥에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이러한 위기는 성남시의 도약을 위한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성남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했기에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출발선에 섰습니다.
우리는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오늘 시민 여러분과 함께 약속한 민선 6기 시민의 권리를 관통하는 방향은 바로 ‘공공성 강화’와 ‘민관협치’를 통해 진정한 시민주권시대를 여는 것입니다.
민선 6기의 마지막 순간, 오늘 우리가 선언한 모든 약속이 이루어진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