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청소년 글로벌 리더스 포럼 진행
입력 : 2017-01-23 14:50
조회수 : 1,837회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청소년 글로벌 리더스 포럼 진행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4박5일간 일정으로 진행된‘청소년 글로벌 리더스 포럼’이 이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 활성화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마련된 포럼에는 겨울방학을 맞아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필리핀에서 국제학교를 다니는 청소년과 지역적으로는 인천, 서울, 경기도 등 수도권과 멀리는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참가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시리아 내전 등 분쟁 국가들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 등을 팀별로 논의하고 인권·과학·빈곤·정치 등 8개조로 편성,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빡빡한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든 강의와 수업, 발표가 영어로 진행됐다.

발표회 결과에 따라 경제청장상(1등상), 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대표이사상(2등상), 입주대학 총장상(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 캠퍼스 총장공동상)이 팀 단위로 수여됐다.

이영근 인천경제청장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의 질의응답과 시상을 통해 “이번 행사가 평소 학교에서 다루기 힘든 주제를 통해 새로운 세계관 등 학생들의 큰 안목을 크게 넓히는 계기가 된 것은 물론 앞으로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크게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캠프는 인천글로벌캠퍼스 활성화 및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기획되었으며, 평소 학교에서 다루기 힘든 주제나 새로운 세계관 등 안목을 넓히는 분야로 글로벌리더로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여름방학에는 인천 지역 학생들이 보다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