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을 레드서클 캠페인이 응원합니다!
남양주보건소,“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진행
남양주보건소(소장 윤경택)는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주간(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고자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란 개인별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말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에는 보건소나 동네 의원에 방문하여 자기혈관 숫자를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자기혈관 숫자알기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 하도록 권고된다.
주요 캠페인 일정은 오는 3일 10시에는 남양주시청 다산 홀에서 서울대학교병원 이해영교수의 ‘증상 없다고 방심말자! 고혈압, 제대로 알기’ 주제로 건강강좌가 진행되고, 4일 13시-15시에는 다산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 5일 10시-15시에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 6일 13시-15시 남양주체육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진행한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올바른 예방 관리 방법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시민들이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홍보·상담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1. 담배는 반드시 끊습니다.
2. 술은 하루에 한 두잔 이하로 줄입니다.
3.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4.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
5.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합니다.
6.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7.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합니다.
8.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합니다.
9. 뇌졸중, 심근경색의 응급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