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년 연속 설맞이 행복담은 만두로 건강 기원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어려운 어르신 등 100명을 모시고 ‘설맞이 행복 담은 만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4년째 열린 명절맞이 만두 나눔 행사는 생필품 전달과 점심 식사 대접으로 외로운 설 명절을 훈훈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구성됐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철환 위원장은 “오늘 자리에 함께 참여해주신 단체,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진건읍체육회, 해외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진건읍체육회는 지난 10일부터 3박 5일간 태국 방콕과 파타야에서 체육회 임원 및 이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체육회 운영 우수사례 교류 및 체육회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특화사업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건강달리기대회, 진건읍체육회장배 축구대회, 스크린골프대회, 우리하나 체육문화제 등 지난해 주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에 대해 자축하고 2020년 진건읍체육회 사업계획 수립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
박경원 체육회장은 “이번 태국 해외 워크숍을 통해 진건읍체육회 및 주민들이 함께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뜻을 모으고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1월 한 달간 전 직원 청렴다짐 행사실시
남양주시는 직원의 청렴한 직무수행을 독려하기 위해 1월 한 달간 전 직원 청렴 다짐 행사를 펼친다.
‘2020년, 당신의 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실시된 이 행사는 지난 2일 간부공무원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시작해 직원들의 청렴다짐 문구 게첩 행사, 문화교육국 청렴다짐 메시지 카드 꾸미기 등 다양한 형태로 꾸려져 전 직원들의 활발한 동참을 이끌어내고 있다.
홍준기 남양주시 감사관은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청렴으로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큰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첫 번째 목요일을 반부패·청렴DAY로 지정하고 매주 청렴문자 알리미를 통해 전 직원에게 청렴이슈를 전달하고 있으며, 아침을 여는 청렴라디오, 청렴 화면보호기 배포, 청렴공감토론회 등 다양하고 새로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