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해피누리노인복지관 방문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0일 다가오는 설을 맞아 호평동 소재 해피누리 노인복지관(관장 이상호)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복지관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했습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강의실 등 복지관내 시설을 둘러보고 복지관 이용자들과 만나 “시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실 수 있는 정책을 펴는데 힘쓰겠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시는 균형적인 노인복지와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도읍 노인복지관을 추가 건립 중이며 2020년 중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남양주, 진전읍 공장지역 방문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0일 관내 기업의 고충을 경청하고 해결에 도움을 주는 ‘기업 밀착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진전읍 소재 공장밀집지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상․하수도 미설치로 기업경영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진전읍 공장밀집지역에 남양주시 지역화폐 등 각종 지원시책을 안내했다.
유형식 기업지원과장은 “열악한 환경으로 기업하기 어려운 곳이 있다면 기업 환경개선과 근로자 복지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해당지역 내에 상․하수도를 조속히 설치 추진하여 기업애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과 신규·영세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맞춤형 방문지원 서비스인‘기업해피서포터즈’,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상담지원 서비스인‘기업사랑방’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주시 화도읍, 설맞이 도로변 환경정비 실시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20일 설 명절 고향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거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요 도로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화도 자율방재단과 화도읍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환경정비는 교통량이 많은 학교 주변 도로에 쌓인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담뱃불로 인한 화재 등의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박부영 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신 덕분에 지저분했던 거리가 깨끗해졌다”며,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화도읍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