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2월 3일 남양주 주요 뉴스
입력 : 2020-02-03 17:25
조회수 : 1,102회



남양주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이용자 모집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3일부터 14일까지 아동·장애인·노인 분야의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신규이용자 915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는 복지 수요자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노인·장애인 등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아동대상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2개 사업, 장애인대상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1개 사업, 노인대상 노인맞춤형정서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2개 사업으로 총 5개 사업을 실시한다 

 

신청자격은 아동대상 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 장애인대상 사업은 만 24세 이하의 장애판정(지체·뇌병변)을 받은 아동·청소년 노인대상 사업은 질병이 있는 만 60세이상 노인으로 기준중위소득 140%이하거나 근골격계, 순환계, 신경계 질병이 있는 기초연금수급자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홈페이지(www.nyj.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등 사업별 증빙서류를 가지고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은 후 올 3월부터 시에 등록된 49개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일부 본인부담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의 욕구와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기회를 고르게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남양주시, '도와드림(dream) 공인중개사무소' 2월부터 운영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월부터도와드림(dream)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이사 시 필요한 생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하고 인터넷 사용이 취약한 노인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부동산 관련 서류를 무료 발급한다.

 

서비스 이용은 관내 도와드림 공인중개사사무소를 방문해 생활 공구 대여 및 토지대장, 지적도, 건축물대장 등 부동산관련 서류 발급 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시민의 경제적 부담경감 및 시민생활의 편익 증진이 기대되며, 향후 분기별 성과 분석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 시행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와드림(dream) 공인중개사사무소는 관내 82개 공인중개사무소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며,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에서 남양주넷>남양주소식>시정소식>공지사항>‘도와드림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