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하모니공동체사업 부지 주변 환경 정화 활동 전개
입력 : 2020-04-20 09:35
조회수 : 1,036회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하모니공동체사업 부지 주변 환경 정화 활동 전개

 

남양주시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화수)의 여성위원들은 지난 15일 금년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하모니공동체사업 부지 곳곳을 돌며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5명의 여성위원들은 남양주시 금곡동 구역사에서 신역사까지 이르는 약330m 철도 유휴부지 주변의 꽃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덤불 제거 작업에 나섰다.

 

해당 부지인 금곡동 4114-5번지는 자연이 숨 쉬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 산책로, 포토존 등을 조성해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으로,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마을자치연구소, 황제를 품은 마을 등 3개 단체로 결성된 금곡너나들이공동체가 올해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교부받은 사업비 2천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서정희 주민자치위원은 작년 하모니사업으로 조성된 홍유릉 옆 왯말공원에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편안하게 쉬어가거나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보며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동체 사업에 선정되어 구역사쪽에 주민들을 위한 쉼터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더 많은 발걸음들이 이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금곡동은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있는 곳이 많아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게 사실이다.”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하여 여러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실행력이 모여 올해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다.” 기대감을 내비쳤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