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남양주시, After Corona시대의 ‘슬기로운 문화생활’ 지원
입력 : 2020-04-24 16:23
조회수 : 1,129회

남양주시, After Corona시대의슬기로운 문화생활지원

시 최초 온라인 생중계 #함께 극복 남양주 콘서트로 시민 응원 -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불안과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슬기로운 문화생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문화생활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음악공연인슬기로운 콘서트’, 공동주택단지 등을 찾아가 공연하는 기운 업 동네방네 베란다 콘서트’, 자동차에서 가족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함께극복 남양주 자동차극장’, 집에서 즐기는 음악여행코로나블루 BYE! 슬기로운 랜선 콘서트 등 총 4가지로 구성된다.

 

슬기로운 문화생활의 시작을 여는슬기로운 콘서트는 오는 2516시 남양주시립합창단의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7090콘서트를 시작으로 5216시 경기아트센터에서 지원하는 이야기가 있는 브라스통 음악여행”, 5515시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남양주 홍보대사 윤태규, 지역예술단체 등이 다채롭게 꾸미는 “#함께 극복 남양주 콘서트로 구성되며 전 공연 모두 온라인 생중계로 시민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3회에 걸쳐 진행 되는 슬기로운 콘서트는 공연 당일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남양주 MY N-TV)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으며, 생방송 시간대를 놓친 시민들은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로 즐길 수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슬기로운 문화생활 장기간 이어지는 재난상황에 지친 시민들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공연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after corona 시대가 되면 우리가 원하든 원치 않든 원격 강의, 재택근무, 비대면 진료 등이 눈앞에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 이에 대비해 시는 다양한 시책과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통해 비대면이 일상화 되는 시대에도 시민들이 단절 없는 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요즘 각 분야의 산업, 경제가 매우 어려운 가운데 있으며, 문화와 공연 관련 산업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위태로운 상황에 놓여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온라인 공연 붐 조성으로 공연 산업이 활성화 되어 종사자 분들의 가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