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 극복 위한‘덕분에 챌린지’동참
- 코로나19에 헌신하는 의료진과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 응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4일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하고 있는 전국의 의료진과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는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SNS를 통해 진행 중인‘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만들고 제안한 국민 참여형 응원 캠페인이다.
이날 조 시장은 엄지손가락을 편 오른손을 왼손으로 받치는 수어 동작을 취하며 시민에게는‘존경’을 표하고, 의료진에게는‘자부심’을 가지시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고생하시는 의료진 여러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아울러 힘든 시간을 너무나 잘 견뎌주고 계시는 우리 시민들께도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조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남양주시 체육회 김지환 회장, 남양주시 이통장연합회 조양래 회장,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신선균 회장을 지목해 응원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조 시장은 지난 22일 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기부운동인‘10% 더 아름다운 소비’에 동참해 선불카드로 받은 40만원을 기부했으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도 지급받는 즉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