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하남시, ‘공직자 SNS 서포터즈’ 2기 출범으로 최고의 콘텐츠 제작
입력 : 2024-03-22 15:44
조회수 : 6,404회

하남시, ‘공직자 SNS 서포터즈’ 2기 출범으로 최고의 콘텐츠 제작

 

-기사등록 2024.3.22 이명숙 기자-


 더 강력하게 뭉친 공직자 어벤져스 2기가 전하는 시정 홍보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상위 1%의 끼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차원이 다른 시정 홍보를 펼쳐나갈 하남시 공직자 SNS 서포터즈’ 2기를 공식 출범했다.

 

하남시 공직자 SNS 서포터즈는 시정 이해도가 높은 공직자들이 하남시 공식 SNS 소통 채널 콘텐츠 제작·지원을 위해 아이디어 및 창작품 제공영상 제작 등에 참여하는 활동을 하는 모임이다.

 

2023년 10명의 공직자로 첫 출범한 1기는 ‘What’s on my desk-하남시 굿즈 소개’(이은비 주무관하남시청 공무원이 함께 추는 Because of you(윤지의 주무관내가 하남시에 산다고 하면 듣는 질문’(김지연 주무관등 콘텐츠 제작 참여 15건과 아이디어 및 에피소드직접 촬영 영상 제공 133건 등 총 148차례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매력 넘치는 공무원들의 활약은 지역사회를 넘어 전국적으로 하남시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올해 3월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는 7500여명인데이는 공직자 SNS 서포터즈 출범 전인 전년 동기와 대비해 무려 78.1%나 성장한 수치다.

 

이처럼 공직자 SNS 서포터즈의 성공사례가 알려지면서 올해 초 서울시 동대문구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하남시를 방문하고경기 안양시와 전남 나주시 등 타 지자체에서도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올해 출범한 2기는 2023년 대비 11명 더 늘어난 총 16개 부서 22명의 공직자들로 구성되며 더욱 화려한 위용을 갖추게 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아이디어 뱅크’ 공직자들답게 첫 브레인스토밍 회의부터 하남시 공무원이 직접 맨발 걷기 건강 변화를 검증하는 미사 한강 모랫길 걷기 비포&애프터’ 거주 연차별 하남시민이 알려주는 생활 꿀팁 대방출 4계절 테마길 걷기 투어 등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공직자 서포터즈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달라는 의미를 담아 트와이스의 룩앳미’ 댄스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기도 했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공직자 SNS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하남시 공식 5대 채널(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카카오톡채널)에서 시민들의 호응을 이끄는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어떻게 하면 시민들이 즐겁고 행복해하는 시정 홍보를 펼칠까 고민하다 재능 넘치는 우리 공직자들이 시민 입장에서 시민들이 좋아할 콘텐츠를 제작하면 좋지 않을까 판단해서 공직자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우리 하남시는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는 창의적인 발상을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정 홍보를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