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알레르기의 계절!!!
입력 : 2011-04-06 02:53
조회수 : 1,327회


알레르기의 계절 !!!

전 국민의 10% 이상이 고생하고 있는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이젠 안녕 !!!

에취! 환절기면 콧물 재체기 코가 막히는 알레르기성비염 증상과, 피부가 가려워지고 붉어지는 아토피성피부염, 알레르기성피부염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 코나 피부의 알레르기 모두 우리 몸의 저항력이 약해서 오는 면역질환들이다. 얼마나 강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느냐가 관건!!! 주위 환경과 기후의 변화가 있다하더라도 고생하지 않고 환절기를 지낼 수 있는 가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식욕도 없으며 신경이 날카로워지는 때면 여지없이 알레르기 질환은 우리 몸을 급습하게 된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아토피성 피부염은 면역 질환 가운데서도 고질병, 불치병으로 인식돼 있는데 일반적으로 감기나 단순한 피부병으로 생각해 외적인 치료에만 의존한다는 것이 문제다. 면역억제제와 스프레이, 연고 등을 쓰면 재체기나 가려움증은 다소 완화된다.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어 환절기가 되거나 과로, 스트레스가 있으면 다시 재발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 몸의 속살과 겉살을 구성하는 코 내부의 점막피부와 몸을 둘러싸고 있는 피부는 오장육부의 기능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돼 있어서 장부의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점막과 피부로 그 상태가 드러나게 된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장과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호흡기내과 주임교수를 역임한 대치가원한의원의 이형구원장은 ‘우리 인체의 자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체내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인체 곳곳에 발생한 독소를 해독하여 스스로의 저항력을 키워서 환경의 변화에도 알레르기성질환이 생기지 않게끔 면역을 강화하는 치료가 중요합니다.’라고 하며 진료실에서나 강의실에서 항상 강조한다고 한다.

한의학박사, 한방내과 전문의 이 형 구

(02)555-1015(목요일.일요일.공휴일은휴진)

이재원 기자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