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화재와의 전쟁, 승리는 시민들의 손에 달렸다!
입력 : 2011-05-20 12:11
조회수 : 1,363회




화재와의 전쟁, 승리는 시민들의 손에 달렸다!

-고층건물 등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및 간담회 실시-






남양주소방서(서장 오보근)는 5월 20일 11시 고층건물 및 대형화재취약대상 관계자 등 60명을 대상으로 남양주소방서 3층 회의실에서 소방안전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남양주시 내 소방활동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고층건물 화재사례 및 각종 안전관리 소홀로 인한 문제점 등을 동영상을 통해 교육받았다.

○ 직접 교육을 실시한 오보근 서장은 고층건물 등의 대형건축물은 일단 화재가 발생하면 대규모의 인명 및 재산피해가 불가피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건물 관계자들이 화재예방과 초기 화재진압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현재 소방방재청의 주도 하에 전국적으로 ‘화재와의 전쟁’을 통해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알리며, 전쟁의 승리를 위해서는 화재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받게 되는 현장의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또한 건물 관계자들의 화재예방활동을 위해 소방서에서도 아낌없이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 남양주소방서 담당자는 ‘남양주소방서는 앞으로도 현장 실무자들과의 지속적으로 만남을 통해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의식 확산에 힘쓰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업무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오보근 서장이 참석자들을 상대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