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시흥시 보육기관과 장애영유아 통합지원을 위한‘네트워크 협약체결’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은 지난 12일(화) 시흥시보육정보센터 및 관내 어린이집 10개기관(시흥수정어린이집,군자어린이집,시립정왕본동어린이집,시립정왕1동어린이집,시립산업단지어린이집,건영어린이집,시립능곡어린이집,시립종합복지어린이집,시립대야어린이집,시립월곶어린이집)과 장애영유아 통합지원을 위한 협약체결식을 가졌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2년 7개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재활치료네트워크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장애영유아의 통합지원과 위험군 영유아의 부적응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신체적. 심리적으로 건강한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바, 보육기관과 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에, 2013년에는 10개기관으로 확대하여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장애영유아 담당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사례회의, 찾아가는 발달평가, 통합프로그램 지원등을 통해 장애담당교사들의 소진을 예방하고 장애영유아의 개별특성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보육기관의 비장애영유아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통합교육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병행되도록 할 것이다.
이 날 협약체결식에 참석한 시흥시보육정보센터장과 보육기관장들은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프로그램이 빠른기간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상호협조하기로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