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0기 명품 이화아카데미 -
‘창조적 여성 리더십 과정’개강 |
남양주시는 지난 7일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에서 이석우 남양주시장, 채현경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장, 교육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명품 이화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명품 이화아카데미는 리더십 교육과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여성의 능력과 잠재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과정으로, 지난 2007년에 개설되어 올해로 10기를 맞이하였다. 올해 명품 이화아카데미는 △여성, 미래를 열다(젠더의식 강화) △선진국으로 가는 길목에서-여성의 길을 찾다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다양성과 인권을 만나다 과정을 추가하여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 시장은 올해로 10기를 맞는 명품 이화아카데미 개강을 축하하며, 명품 도시 남양주시 건설을 위해서는 여성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學問如逆水行舟, 不進則退(학문은 물을 거슬러가는 배와 같아서 나아가지 않으면 퇴보하게 된다.)’라는 논어의 한 구절을 인용하며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항상 배움의 자세로 끊임없이 학습에 매진하여 지역사회 발전의 주역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화 아카데미는 지난해 9기까지 총 48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많은 수료생들이 「남양주 이화회」를 통하여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