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2016년 남양주시 보육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 2016-04-22 16:39
조회수 : 1,701회


보육하기 좋은 도시, 감성보육도시를 위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420() 남양주시 제2청사 및 421() 진접주민자치센터에서 남양주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706)을 대상으로 2016년도 보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육사업 설명회는 본청지역과 풍양지역을 나누어 2일에 걸쳐 실시하였고 남양주시에서 더 가깝게 공감하는 맞춤형 시정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자 제작된 남양주 [행복 텐미닛] 홍보 영상 및 지적과 [도로명 주소] 홍보 영상을 상영을 시작으로시립합창단 공연도 함께 펼쳐짐으로써 보육업무로 지친 심신을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본격적인 설명회는 남양주시 보육정책 및 2016년도 보육지원사업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설명 뒤 원장들의 질의응답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금년 하반기에 추진될 예정인 맞춤형 보육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장(추성운)“90년대 아이를 맡길데가 없어 집안에 가두고 일을 나가야 하는 부모들로 인해 갇혀있던 아이들이 각종 사고에 노출되면서 생겨난 시설이 보육시설이다. 우리시의 경우 700여개가 넘는 보육시설이 운영되고 있는 지역으로서 보육시설에 대한 관리도 철저히 실시할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에 대한 처우개선에도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여 그 기대효과가 이용시설 영유아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질높은 보육 환경이 조성됨으로써 감성보육도시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육천국 남양주시를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공: 여성보육과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