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황 권한대행 “창업 활성화 3조5000억 벤처펀드 조성”
입력 : 2017-01-13 09:18
조회수 : 1,470회

 

황 권한대행 “창업 활성화 3조5000억 벤처펀드 조성”

창업 활성화 관계장관회의…“누구나 쉽게 창업해 성장할 수 있게 역량 집중”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2일 “금년 중 창업 활성화를 위해 역대 최대의 신규 벤처펀드 3조 5000억원 조성, 벤처투자 2조 3000억원 달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창업 활성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청년을 비롯해 모든 경제주체가 누구나 쉽게 창업해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2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창업활성화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창업활성화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창업 활성화를 통해 현재 우리 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 먹거리를 마련함으로써 경제를 되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길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술 창업의 활성화(Start-up), 지속성장이 가능한 창업 지원의 강화(Scale-up), 국민 누구나가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환경 조성(Boom-up) 등 세 가지 추진전략(3-up)을 범정부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제시했다. 

황 권한대행은 “산학협력단의 창업교육 강화, 연구소기업 활성화 등을 통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대학·정부출연연구소를 기술 창업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또 “신산업 분야에서 창업을 가로막는 불합리한 규제에 대해서는 과감하고 강도 높은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어렵게 창업에 성공한 기업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민간투자 유치, 예산구조 개편,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 등 창업 후 도약기업에 대한 자금·판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외 우수 창업기업 교류를 통해 다국적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우수기업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스타벤처를 육성하는 등 우리기업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양한 맞춤형 창업 경진대회를 연중 개최해서 창업열기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창업 관련 모든 부처가 참여하는 ‘창업 활성화 협의체’를 구성·운영해 창업 활성화 전략과 세부과제를 구체화하고 신규과제를 적극 발굴해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창업·혁신 페스티벌 개최’, 자금여건 개선을 위한 ‘창업 투자 활성화 방안’, 대학발 창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 중심 창업 고도화 방안’ 등의 구체적 실행방안을 신속히 마련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