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빛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접수
남양주시 별빛도서관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10일(화)부터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합니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아삭아삭 음악놀이>와 <마음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나를 발견하는 교육연극> 등 3개 강좌로 6~7세 유아부터 초등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난 6~7월에 시문학 특화 강좌 <재미톡 동시톡>으로 유아들을 위해 알차고 재미있는 동시 읽기와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던 송선애 강사가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준비한 <아삭아삭 음악놀이>는 음악과 독서, 놀이를 연계한 흥미로운 강좌로 이번에도 유아들에게 독특한 감성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마음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과 <나를 발견하는 교육연극>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배움 교실 강사들이 진행하는 수업으로 사춘기에 접어드는 초등학생들이 자아를 성찰하고 소통의 의미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별빛도서관 최진희 팀장은 “별빛도서관은 2016년 개관 이후 지금까지 유아와 어린이들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과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강좌를 개설해왔다. 이번에도 책 읽기 좋아지는 계절을 맞아 독서와 음악, 연극 등 문화체험을 연계한 강좌들을 준비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별빛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은 8월 26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남양주시 별빛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에서 강좌별로 선착순 접수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빛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nyj.go.kr/bbit)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590-5346, 5349)으로 전화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