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 남양주 치매안심센터로 한 발짝
- ‘8월의 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향’아로마 캔들 만들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토닥토닥-가족이음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가족상담, 가족교육,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 등 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 22일에는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여덟 번째 시간으로 지친 몸을 풀어줄 아로마테라피 홈케어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로마테라피는 식물의 향과 약효를 이용해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자연요법을 뜻한다. 아로마테라피 중 오일을 이용한 홈케어 방법 중 반신욕, 족욕, 디퓨저, 캔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로마테라피가 가능하다
이번 힐링 시간은 아로마테라피를 극대화해주는 향을 흡입하는 방식인 아로마오일을 이용한 캔들 만들기를 실시하였는데, 각자 취향대로 좋아하는 아로마오일 향을 선택해 첨가했다.
만드는 과정 속에 가족들은“향기의 힘이 정말 존재하는 것 같다.”, “향이 가진 에너지를 받고 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스트레스와 유해환경 속에서 조금은 벗어나 단 1초, 1분이라도 치유하는, 마음의 여유를 갖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하여 더 많은 치매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과 돌봄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가족지원프로그램은 지역 내 치매환자가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590-83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