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고위험군 인지강화 프로그램 운영
- 웰빙요리교실 참여로 치매 예방 실천 첫걸음 ! -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윤경택)는 치매 걱정 없고 활기가 넘치는 건강한 노후를 위해 치매 고 위험군을 대상으로 연중 다양한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인지건강 프로그램으로 웰빙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요리주제는 대상자들의 희망사항을 반영하여 김밥으로 결정하고, 만드는 과정에 대해 인식하고, 김밥을 만드는 준비하는 과정에서 역할을 분담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파킨슨병을 앓고 계신 이용자 분들은 주방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활동을 맡아 자아 존중감을 증진시켰다.
치매안심센터의 인지강화프로그램은 치매예방과 인지강화 등의 인지건강프로그램과 치매환자쉼터의 인지재활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과 악화 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을 수료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센터 내 그룹순환운동인 ‘청춘근력운동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치매 걱정 없는 남양주를 위해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연중 다양한 치매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토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590-83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