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미, 신남방정책-인도·태평양전략 협력…개발협력 MOU 체결
입력 : 2019-10-01 14:32
조회수 : 3,230회

             한미, 신남방정책-인도·태평양전략 협력개발협력 MOU 체결

                                여성역량강화·디지털경제·보건·교육 등 공동협력 모색 

 

외교부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개발협력 분야에서의 협력 증진을 위해 미국 국제개발처(USAID)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우리측 오현주 외교부 개발협력국장(왼쪽), 미측 크리스토퍼 말로니 국제개발처 정책·기획·학습국장이 각측을 대표해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사진=외교부)
외교부는 지난달 30(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개발협력 분야에서의 협력 증진을 위해 미국 국제개발처(USAID)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우리측 오현주 외교부 개발협력국장(왼쪽), 미측 크리스토퍼 말로니 국제개발처 정책·기획·학습국장이 각측을 대표해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사진=외교부)


·미 양국은 신남방정책과 인도·태평양전략에 기초한 개발협력 분야에서의 협력 증진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외교부는 지난달 30(현지시간) ·미 양국 간 개발협력 분야에서의 협력 증진을 위해 미국 국제개발처(USAID)MOU를 미국 워싱턴에서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우리 측은 오현주 외교부 개발협력국장, 미측은 크리스토퍼 말로니 국제개발처 정책·기획·학습국장이 각측을 대표해 서명했다.

·미 양국은 지난해 12월 개최된 3차 한-미 고위급 경제협의회(SED)’ 계기 양국 간 국제 개발협력을 포함한 경제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협력을 강화하자는 합의에 따라 이번 개발협력 MOU를 체결했다.

·미 양국은 이번 개발협력 분야에서의 MOU 체결을 통해 우리측 신남방정책과 미측의 인도·태평양전략에 기초한 개발협력 분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여성역량강화, 디지털경제, 보건·교육 등에서 공동협력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양측은 우리측 이행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미 국제개발협력처(USAID) 간의 협의를 통해 구체 협력을 진행해 나가고, 정례적인 협의를 통해 MOU 이행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외교부 개발정책과 02-2100-8106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