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부읍, ‘1사(社) 1경로당 사랑의 결연’ 협약 체결
와부조안복지행정센터(센터장 지명관)는 지난 15일 MG중부새마을금고 덕소지점 2층에서 어르신들의 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의 활성화 및 안정적 지원을 위한 ‘1사 1경로당 사랑의 결연’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 와부읍 노인회 분회장, MG중부새마을금고이사장,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본 협약체결로 경남아너스빌아파트 경로당, 쌍용스윗닷홈아파트 경로당 2개소는 매월 MG중부새마을금고 덕소지점에서 양곡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됐다.
박백순 MG중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오 와부읍 노인회 분회장은“이렇게 노인들에게 관심과 배려를 베풀어 주어 회원들을 대표해 너무 감사드리며, 미약하지만 우리들의 손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지명관 센터장은“사랑의 결연 후원처와 경로당이 서로에게 좀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가 가교역할을 할 것이며, 어르신에 대한 효 사랑을 펼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1사 1경로당 사랑의 결연사업’은 관내 경로당과 후원업체를 연결하고 정기적인 지원을 통해 노인들에게는 건강한 삶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에는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