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조응천 국회의원, 후보 등록과 함께 21대 총선 1호 공약으로 ‘생활밀착형 대중교통 개선방안’제시
입력 : 2020-03-26 16:10
조회수 : 7,488회

조응천 국회의원, 후보 등록과 함께 21대 총선 1호 공약으로 생활밀착형 대중교통 개선방안제시

- 경춘선 추가차량 구매를 통해 20분대10분대로 배차간격 단축

- 철도역 접근성 개선을 위한 평내호평역/마석역을 중심으로 한 지역순환버스 체계 구축

- GTX-B노선의 조속한 사업진행과 지하철 6호선 마석역 연장 제시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경기 남양주갑)2621대 총선 후보등록을 마치고, 총선 1호 공약으로 생활밀착형 대중교통 개선 비전을 제시했다.

 

조응천 의원은 그동안 GTX-B노선 마석역 연장과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M버스 2개 노선 신설 및 M버스 정류장 증설을 실현했으며, 철도망 확충과 함께 이를 연계한 대중교통 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조 의원은 그동안 남양주시민들은 매일 출퇴근 지옥을 겪으며, 장밋빛 미래가 아닌 당장의 불편한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경춘선 추가차량 구매를 통한 배차간격 단축, 중장기적으로는 GTX-B노선과 6호선의 조속한 착공과 완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철도 중심의 교통 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만큼 철도역사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마련해야한다, “마을버스와 같이 평내호평역과 마석역을 중심으로 한 지역 순환버스체계를 구축하여, 우리 동네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경춘선 역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10, 20년씩 기약 없는 공약제시보다 가장 현실적이며, 빠른 시일 내에 주민들 불편을 해소할 방안에 대해 약속드린 것이라며, “지난 4년간 남양주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마련된 기초 작업들이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되기 위해서는 이미 문제와 해결방법을 알고 있는 힘 있는 재선의원이 필요하고, 남양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