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화도읍, ‘온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 기부금 1억원 돌파!
입력 : 2020-05-19 16:00
조회수 : 1,025회

화도읍 이장협의회, 착한 나눔릴레이‘1피날레의 주인공! -

화도읍,‘온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기부금 1억원 돌파!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지난 18일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기부로 온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기부액이 1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부터 온 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캠페인은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300만원 기부로 나눔 운동이 시작됐으며, 이어 각 사회단체, 지역 금융기관, 중소기업, 종교기관, 동호회, 친목단체 등이 잇따라 기부에 동참하며 지역 곳곳으로 나눔의 온정이 퍼져 나갔다.

 

화도읍은 지난 18일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500만원을 추가로 기탁하면서 총 1135만원의 기부금이 모금되어 당초 목표했던 금액 1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부운동에 앞장서주신 화도읍 이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이장협의회의 기부가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리더인 이장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라며 힘들 때 서로 도우며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기부릴레이로 십시일반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동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교육소외계층 노트북 지원 등 취약계층 생활안정과 코로나19 피해회복 등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