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방송뉴스통신 ,한국노인복지총연합과 mou체결
-한국노인복지총연합, 시민방송뉴스통신과 기자협약
-전국 지자체 노인복지전문 출입기자 양성
-2023.12.22. 남인애 기자
시민방송뉴스통신(회장 남성준)과 한국노인복지총연합(이사장 김성민)은 지난 21일 오후 2시 한국노인복지총연합 사무실에서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노인 및 지역 사회의 소외 되고 병약한 계층과 고립되고 자폐한 어르신들의 행복과 아름다운 삶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노인복지전문기자를 양성하여 시민방송뉴스통신 지자체 출입기자로 활동하면서 노인정책을 개발 및 제안하고 알리는데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행복한 어르신 세상", "어르신 살핌이 보안관"이란 슬로건 하에 2023년공식 출범한 한국노인복지총연합은 노인복지에 관한 조사 연구와 각종 노인복지 사업을 적극적이고 조직적으로 협력 지원하며 노인복지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노인복지에 관한 정책개발 및 건의 ▶노인복지에 관한 각종 상담, 조사연구 및 교육훈련 ▶노인복지에 관한 국내외 협력 및 학술교류 ▶노인복지 관련기관 단체 간의 연계. 협력. 조정. 노인복지발전을 위한 각종 시범사업 등을 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시민방송뉴스통신(남성준 회장)은 순수한 인도주의적 정신으로 빈곤 노인들의 삶의 질적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한국노인복지총연합과 함께 협력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노인문제를 우리 사회와 지자체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성민이사장은 한국노인복지총연합이 추구하는 가치인 2HWB 건강한 어르신(Healing), 행복한 어르신(Happy), 풍족한 어르신(Wealthy), 아름다운 어르신(Beauty)을 만드는데 시민방송뉴스통신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