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벚꽃 봄나들이 명소’ 하남시, 맨발걷기·문화축제·버스킹 행사 풍성
입력 : 2024-04-02 09:53
조회수 : 7,883회

‘벚꽃 봄나들이 명소’ 하남시, 맨발걷기·문화축제·버스킹 행사 풍성

-기사등록 2024.4.2 이명숙 기자-


 
국내 대표 벚꽃 명소인 하남시 곳곳에서 따사로운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육축제와 버스킹 공연이 시민들을 반긴다.

 

1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달 6일 하남시민 맨발걷기대회를 시작으로, 7일 개최하는 하남봄봄 문화축제’, 20~21일 미사호수공원에서 실시되는 ‘Stage 하남(버스킹오픈공연 WOW 하남!’ 등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차례대로 펼쳐진다.

 

■ 푸르른 한강변을 따라 즐기는 맨발 걷기로 스트레스를 날리다

아름다운 한강변을 따라 맨발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는 2회 하남시민 맨발걷기 대회가 오는 6일 오후 2시 하남시맨발걷기협회 주최로 미사 한강 모랫길에서 진행된다.

 

미사 한강 모랫길은 지난해 7월 4.9㎞ 길이로 설계된 맨발 걷기 길로모랫길 전 구간에 걸쳐 주기적으로 모래를 추가 포설하고 세족시설 2개소와 신발장 4개를 설치하는 등 지속적인 유지·관리로 시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푸르른 한강과 새하얀 벚꽃이 한데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지구의 치유에너지를 받는 어싱효과를 체험하게 된다아울러 아리랑 고고장구 하남시지부가 펼치는 사전공연과 에어로빅연맹이 진행하는 체조·몸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참가한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 새하얀 벚꽃이 흩날리는 당정뜰에서 봄을 노래하다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풍광에서 봄을 노래하는 하남봄봄 문화축제도 오는 7일 오후 2시 봄꽃 향기 가득한 당정뜰 특설무대(신장동 244)에서 열린다.

 

하남봄봄 문화축제가 열리는 당정뜰은 덕풍천과 한강이 만나는 곳에 자리한 넓은 수변공원으로아름다운 한강변을 따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대표 벚꽃길로 꼽힌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하남지회와 신장2동 주민자치회가 함께 준비한 하남봄봄 문화축제는 올해 하남문화재단의 하남시립합창단 공연 등 더욱 다채롭게 진행된다.

 

먼저 1부 공연은 신장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참가팀 7개팀대중가수 3개팀 등 총 10개팀 공연으로 진행된다이어 2부 공연은 미사1동 밸리댄스팀과 신장2동 민요팀하남소년소녀합창단 등 하남시의 향토 예술인들의 전문 공연 무대로 꾸며진다.

 

■ 불꽃·버스킹 퍼포먼스로 밤하늘을 뜨겁게 수 놓다

불꽃 같은 퍼포먼스로 밤하늘을 뜨겁게 수 놓을 ‘Stage 하남(버스킹오픈공연 WOW 하남!’은 오는 20일과 21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에서 진행된다.

 

올해 다시 찾아온 버스킹 공연은 첫 해인 지난해 25000여명의 구름 관객이 찾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2년차를 맞는 올해에도 미사문화의거리 신장동(하남시청 인근 공원감일(문화공원위례(위례 도서관 공원등 주요 권역 4곳에서 진행된다다만 감일과 위례의 경우에는 가족을 대상으로 한 특별공연 형태로 상·하반기 2회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버스킹 공연의 화려한 서막을 여는 ‘Stage 하남(버스킹오픈공연 WOW 하남!’은 20일 오후 6시 30분과 21일 오후 5시 30분 이제 K컬쳐의 중심은 하남을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20일에는 걸그룹 AOA 메인보컬 출신의 가수 초아와 스트릿우먼 파이터2’에 출연한 댄스 크루 마네퀸의 멤버 펑키와이벅키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이어 불꽃놀이를 통한 불꽃 퍼포먼스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이날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21일에는 하남시 지역 아동들로 구성된 호림태권도가 마샬아츠 퍼포먼스를 선보이고하남주니어챔버오케스트라는 클래식 공연인 봄꽃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글로벌 K-팝 허브도시로 나아가는 문화예술도시 하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체육축제와 버스킹 공연 등을 기획·지원하게 됐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젊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브랜드를 앞세워 K-스타월드를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