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다회용품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텀블러 기부 프로젝트"진행
(기사등록 2024.7.18 구필회 기자)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 이하 센터)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지역사회에 선순환하는 ‘텀블러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텀블러 기부 프로젝트’는 2023년 자원봉사자를 통해 300개의 텀블러를 수거하여, 청소년이 운영하는 카페 ‘마루’에 전달하여 테이크아웃 잔으로 사용하는 선순환 활동을 진행하였다.
센터는 올해에도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기부하여 지역사회 자원순환을 활성화하고자 ▶7.16(화)~8.16(금)까지 ▶스테인리스 재질의 새 텀블러를 기부하는 ‘텀블러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민들이 기부한 텀블러는 올해에도 카페 ‘마루’에 전달할 예정이며, 텀블러를 기부하는 시민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인증’을 등록하고, 단체에는 ‘자원순환캠페인 참여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김영준 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는 ESG 실천 일환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텀블러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다회용품 사용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 관련 문의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사업지원팀(02-2687-146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