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최초의 연동형 다산노인복지관, 힘찬 출발을 알리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0일 다산동 진건지구(다산순환로 311)에 소재한 다산노인복지관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 수탁법인인 삼육재단 정원식 서중한합회장, 윤해원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장 등 내빈 및 지역 주민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공연 △경과보고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다산노인복지관은 연면적 1,658㎡(502평)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1, 2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은 △사무실 △상담실 △건강증진실 △바둑실 △경로식당 및 다용도 프로그램실, 2층에는 △3개의 프로그램실 △대강당 △야외텃밭이 자리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문화 및 취미 여가 활동 프로그램, 경로식당,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과 물리치료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다산노인복지관은 고령자 주택이 복지관과 바로 연결된 남양주시 최초의 연동형 복지관으로 이용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돌봄과 여가 서비스 제공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 시장은 “노인복지관이 아들, 딸, 며느리, 사위의 역할을 하고, 많은 기쁨을 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용자인 어르신들의 의견을 경청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며 “나 자신이 존귀한 존재임을 잊지 마시고 복지관에서 건강과 행복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산노인복지관 이용 또는 자세한 문의는 ☎031-522-640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