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용인특례시, 28·29일 이틀에 걸쳐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 개최
입력 : 2024-09-30 22:05
조회수 : 9,077회


용인특례시, 28·29일 이틀에 걸쳐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년들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이 28일부터 29일까지 처인구 삼가동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렸다고 30일 밝혔다.

 

‘2024년 청년의 날’을 기념해 용인청년정책네트워크 축제기획 T/F단 소속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이 행사는 ‘제29회 용인시민의 날’, ‘용인사이버과학축제’ 행사와 함께 열렸다.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은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에게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했고, 청년문화를 함께 공유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날 마련된 행사부스를 방문해 시민들과 소통했고, ‘Retro, New, All 용인청년 레뉴얼 월드’를 테마로 마련된 행사에서 즐거웠던 옛 추억을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상일 시장은 ”28일부터 29일까지 ‘제29회 용인시민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을 위해 시는 청년들과 소통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남은 시간 더 많은 체험을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행사장을 방문한 여러분이 아쉬움을 느낀 점이 있어 시에 의견을 주신다면 이를 받아들여 보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은 과거(RETRO)와 새로움(NEW), 함께(ALL)를 주제로 체험존과 이벤트존이 마련됐다.

 

청년체험존에는 ▲영수증사진기 ▲매듭키링 ▲도예체험 ▲포토존(싸이월드 컨셉) ▲조향책갈피·메이플스토리 ▲마음약국 ▲씨글라스(Sea Glass) ▲부의주 체험이 제공됐다.

 

이벤트존에는 ▲정책상식 OX퀴즈 ▲전통음악과 함께 윷놀이 ▲청년플래시몹 ▲용인청년 근대3종 미니올림픽 등의 행사가 열렸다.

 

또, 룰렛이벤트에는 많은 참가자가 줄을 이으면서 용인특례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선물 받았다.

 

이 밖에도 ‘용인청년LAB’과 ‘조아용in스토어’, ‘조아용과 함께 용인관광’, ‘용인마을공동체’, ‘용인산업진흥원’과 관련된 정책홍보 부스에도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의 발길이 이어졌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