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피플, 2024 한글주간 중 한글패션쇼 개최 성료
(시민방송뉴스통신 정윤선 기자)
예비사회적 기업 ㈜이든피플이 ‘제2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 한글 패션쇼 축제’를 총괄 기획하고,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든피플은 ‘제2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 한글 패션쇼 축제’를 진행한 가운데, 이를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이 일상에서 더욱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5일과 6일 이틀 간 진행된 ‘제2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 한글 패션쇼’는 이든피플이 총괄 기획 및 연출을 맡았으며, 다양한 패션쇼와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0월 5일은 광화문광장 야외 무대에서 진행되었으며 6일은 국립한글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다양한 런웨이가 펼쳐졌다.
▲ 사진설명 : 모델 황선
이든피플 대표 홍한솔은 “전 연령이 한글 축제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 패션쇼 공연, 댄스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한글 패션쇼 공연 참여 대상에는 유아, 청소년, 청년, 중장년이 모두 한글주제를 통해 존중하고 공감하고 함께 진행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이번 한글주간 축제를 통해 앞으로 더욱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예술행사를 기획하여,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예술 기업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는 한글날 578돌을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2024 한글주간’ 중 이루어졌으며, ‘제2회 온가족이 함께하는 우리 한글 패션쇼 축제’는 ㈜이든피플, (사)한말글, 국어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였으며 참여 브랜드로는 DOBB, 아란스토리, ㈜황금단, 에트왈, 온다타 파랑, 우리옷 소담해, 색동유랑단, 소미경한복이 패션쇼를 진행했으며, 스타일노리터, 더에일린, 더드림솔루션, 오마이뷰티아카데미가 후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