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직동 새마을협의회,우루루시민안전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 일직동 관내 소외계층과 경로당에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 “우루루시민안전봉사단”『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실천
광명시일직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우루루시민안전봉사단”은 지난 11월6일~7일 양일 간 일직동파출소 주차장에서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나눔을 펼쳐, 지역사회를 더 화합하게 만들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뜻 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매년 소외계층에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와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은 올해에도 김장김치 재료를 직접 준비하여 ▶일직동 관내 단체원 ▶“우루루시민안전봉사단”과 함께 재료 준비부터 양념하여 김치를 만들며 유관단체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였고 일직동 취약가구와 경로당에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간의 따듯한 정을 느끼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박은정 새마을부녀회장은 "김장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일직동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김장김치를 열심히 만들어 나누게 되었으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힘이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새마을협의회가 앞장서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봉사를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호 “우루루시민안전봉사단 회장”은 일직동 관내 소외계층과 경로당에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을 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봉사를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함께 참여해준 ▶구필회 경기도 단장 외에 단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정임 일직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늘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 참여해 주시는 일직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부녀회 회원님들과 관내 단체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주민들과 함께 웃는 일직동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