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하남시, 시민참여주간회의서 K-스타월드 사전설명회 등 주요사업 과정 보고
입력 : 2024-12-03 22:23
조회수 : 13,673회


하남시, 시민참여주간회의서 K-스타월드 사전설명회 등 주요사업 과정 보고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10회 시민참여 주간회의에서 K-스타월드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전설명회 개최 소식을 전하는 등 주요 사업 진행 과정 및 향후 계획을 보고하고 시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시민참여 주간회의에서 (기업유치)K-스타월드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전설명회 개최 (2025년 주요 사업 계획)2025년 개관 공공시설 안내 (도시개발)학암천 정비공사 추진현황 (교육)(가칭)미사5중학교 신설 추진현황 (안전)2024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하남형 스쿨존준공 등 주요 현안을 시민들과 논의했다.

 

먼저 하남시는 지난 11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KB국민은행우리은행한국투자증권, GS건설포스코이앤씨강소기업협회 등 국내 주요 은행사·증권사·건설사·협회 등 약 15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K-스타월드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는 소식을 공유했다.

 

이 시장은 “K-스타월드 조성사업은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프로젝트라며 하남시가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통해 글로벌 K-컬처 허브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5년 하남시 곳곳에 개관될 공공시설에 대해 소개했다원도심에는 검단산 입구 배드민턴장(2025년 1월 개관 예정)과 창우 배드민턴장(2025년 3월 개관 예정) 2곳이 신설되며신장테니스장(2025 6월 준공 예정)은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다.

 

감일지구에는 감일복합커뮤니티센터(2025년 하반기 개관 예정)와 감일반려견놀이터(2025년 3월 개장 예정), 감일근린3호공원 물놀이장(2025년 6월 개장 예정)이 조성된다.

 

학암마을에서 위례신도시로 곧장 통행할 수 있는 학암1교 등을 신설하는 학암천 정비공사도 내년 12월 완료를 목표로 착공했다는 소식도 전했다.

 

이와 함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가칭 미사5중 신설 현황을 시민들과 공유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미사5중 신설사업은 하남시와 시민의 의지와 노력이 만든 결과라며, “하남시는 미사5중이 적기에 개교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밀접히 협력하고 행정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나룰초·풍산초 2개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한 2024년 하남형 스쿨존 사업을 올해 11월 준공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 참석한 시민대표들은 감일박물관 용적률 상향 및 지하주차장 확보(최윤호 감일지구 총연합회장보훈회관 알림 이정표 표지판 설치(이동주 하남시 보훈협의회 회장하남시 청소년 장애학생 운동시설 확충(최대인 하남시유초중고학부모연합회장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하남시는 이와 관련해 LH 등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제안 내용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상황을 공유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시민참여 주간회의는 공무원 중심의 회의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분기별로 개최하는 회의다이날 회의에는 오장섭 시민참여혁신위원회 위원장윤태현 정책모니터링단 단장현교태 주민자치회 협의회장유유근 통장협의회 회장이동주 하남시 보훈협의회 회장윤미애 여성단체 회장 등 시민대표와 하남시 간부공무원 140여명이 참석했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