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 '제1회 광명시장배 어울림 가족 트레킹대회' 성황리에 개최!
[시민방송뉴스통신 = 구필회 기자-광명지국장] 지난 30일 ‘2024 제1회 광명시장배 어울림 가족 트레킹대회’가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 홀에서 개최 되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광명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며 ▲광명시와 광명시의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기아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주 경제문화국장▶이재한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장▶안성환 의원 ▶김진국 광명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최강식 광명시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 회장 등 많은 관계자와 약 300명의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회는 ▶최강식 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되어 국민의례, 내빈 소개, 축사, 트레킹, 그리고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출발해 가림산 둘레길을 따라 총 4km를 함께 걸었다.
이번 코스는 급경사나 장애물이 없어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명시산악연맹과 ▶우루루시민안전봉사단, 그리고 ▶광명시장애인체육회 봉사단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었다.
트레킹을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메달과 기념품이 증정되었고, 경품 추첨으로 즐거운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조은영 광명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산행을 하면서 오손 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하는 어울림 트레킹을 준비하였습니다. 올해 제1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지속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트레킹대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 트레킹대회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며, 서로의 이해와 소통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