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문화·레저도시’ 하남, 2025년에도 풍성한 문화공연‧축제로 시민 찾는다
입력 : 2024-12-13 18:13
조회수 : 9,642회


‘문화·레저도시’ 하남, 2025년에도 풍성한 문화공연‧축제로 시민 찾는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시민이 즐기는 뮤직 人 The 하남’, ‘Stage 하남 버스킹과 같은 풍성한 문화공연·축제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수도권 최고 문화·레저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내년도 문화 분야 핵심기조를 확장으로 정해 2025년에도 언제 어디서나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과 축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화 불모지였던 하남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불과 2년 만에 문화예술도시로 변모했다.

 

먼저 시민 중심형 축제를 목표로 2023년 첫 개최된 하남 뮤직페스티벌인 뮤직 人 The 하남은 올해 2만여명의 관객이 들어찬 가운데 하남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당시 시민들은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최정원·이건명가수 이찬원·이은미하남시 예술인과 전문예술인 등 총 630명의 성대한 공연을 관람하며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다.

 

시민들의 이 같은 열정적인 반응은 관람객과 출연자 1,08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업 만족도 조사에서도 확인됐다조사 결과를 보면 만족한다라는 의견은 99.3%로 집계됐고, “2025년에도 개최를 희망한다라는 의견도 98.8%에 달했다.

 

당시 뮤직 人 The 하남을 관람한 시민들은 유명 가수의 초청공연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하남시 연합합창단 등 시민들의 참여가 중심이 되는 축제로 기획됐다는 점에서 지자체가 지향할 축제의 올바른 표본을 보여주었다라며 긍정적인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아울러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한 Stage 하남 버스킹도 미사호수공원·미사문화거리 하남시청 위례도서관 감일 느티공원(가칭등 하남시의 주요 거점 4개 지역에서 총 47회 진행되며 시민들의 환호를 받았다특히 올해 4월 20일에 열린 오픈 공연 WOW 하남!'과 10월 27일 진행된 굿바이 공연 WOW 하남!'은 많은 시민이 손꼽아 기다린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이처럼 버스킹과 뮤직페스티벌, KBS 열린음악회와 같은 문화공연·축제 활성화는 '2024 사회안전지수(Korea Security Index 2024)-살기좋은 지역조사에서 수도권 4위에 오르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했다하남시는 올해 수도권 62개 시··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안전지수 조사에서 버스킹과 다양한 음악축제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데 힘입어 문화인구 유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하남시는 내년에도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위례감일 지역에 특별 공연을 확대하는 한편시민 자율 버스킹 무대 구성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버스킹 성지로 불리는 홍대와 대학로 못지않은 문화예술 경험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5년 계절별 특성을 반영한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고품격 문화정책 사업도 추진한다.

 

먼저 내년 봄에는 하남의 아름다운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당정뜰에서 봄봄 문화축제를 진행하며상반기 중 올해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뮤직 人 The 하남을 통해 환상적인 공연을 제공한다가을에는 가을밤 황홀한 빛의 향연과 다양한 역사·문화·공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성산성문화제가 시민들을 찾고겨울에는 세밑 한파를 녹이는 풍성한 한겨울 공연이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이현재 시장은 다가오는 2025년에는 올해 사업추진 과정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구성·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우리시의 특성을 살린 문화공연·축제를 기획해 시민들에게 일상의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도권 최고 문화·레저도시’ 실현을 위한 2025년도 하남시 본예산안은 하남시의회의 총 예산안 질의답변계수조정본회의 의결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