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하남시,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추진… 성과 창출 주력
입력 : 2024-12-18 18:22
조회수 : 10,280회


하남시,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추진… 성과 창출 주력

이현재 하남시장이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내년도 민선8기 3년차를 맞아 그동안 추진한 주요 현안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현재 시장 주재로 16일부터 23일까지 전 부서 및 출자출연기관 대상 진행 중인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내년도 핵심사업에 대한 방향성과 세부계획에 대해 보고 및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특히이번 주요업무보고회는 2025년 시작과 동시에 본격 사업 추진이 가능하도록 12월 내에 완료될 계획이며특히 국 단위(출자출연기관 포함보고를 통해 부서기관 간 칸막이를 해소하고 사업 이해도를 높여 주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사전 점검보완한다는 방침이다.

 

먼저이 시장은 16일 열린 공보담당관 업무보고회에서 하남시가 2024 살기 좋은 도시 수도권 4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1위을 받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는 만큼 전국 최고 수준으로 홍보를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획재정국 업무보고회에서는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방안 강구 숨은 세원 발굴 적극적인 국도비 확보 노력 공공건축물 추진 단계별 사전 준비로 시민과 약속한 개관 시기를 지킬 것을 주문했다.

 

17일 열린 복지국 업무보고회에서는 복지 예산이 시 전체 예산의 절반에 달하는 만큼 복지 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고민해달라고 당부하며어르신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등 보육 공백 해소 어린이회관 차질 없는 건립을 지시했다.

 

자치행정국하남시 자원봉사센터는 수도권 최고 도시를 위한 글로벌 공직자 등 핵심 인재 육성 시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 주민안전을 위한 CCTV 신규 설치 공공체육시설 권역별 확충 마일리지 등 인센티브 제공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경제문화국하남문화재단 보고회에서 이 시장은 투자유치기업 인센티브 지급기업정책설명회 개최 등 전방위적인 기업 지원 디지털 전통시장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일자리주거복지 등 청년 관련 정책 통합 지원 버스킹과 먹거리를 연계한 문화관광 활성화 등을 지시하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청년전통시장소상공인이 상생하는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내년도는 민선8기 후반기를 맞이하는 만큼도약하는 하남을 증명하기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야 하는 해라며 그동안 추진한 정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적극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18일 도시주택국교통건설국 20일 안전환경국미래도시사업단하남도시공사 23일 보건소친환경사업소평생교육원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만원
  • 3만원
  • 5만원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by SIMINTV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