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 브랜드 개발을 위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시장경영진흥원(원장 정석연)은 ‘전통시장 명품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테마골목 브랜드 개발을 위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1. 전통시장, 명품 브랜드 개발로 고객유치 나서
□ ‘전통시장 명품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지원사업’은 전통과 기술을 보유한 유망점포와 동일상품 취급점포가 10개 이상 밀집한 테마골목을 선정하여, 상호‧상표‧로고 개발과 상표 출원‧등록을 지원하는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지원 및 협업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서울 광장시장의 ‘박가네 빈대떡’, 성남 중앙시장의 ‘자매전집’ 등 유망점포 33곳과 안동 구시장의 ‘안동찜닭 테마골목’이 금년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2. 대학생의 아이디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 중소기업청은 테마골목으로 선정된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을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개발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을 6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개최한다. □ 시장경영진흥원 주최로 열리는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 브랜드 개발을 위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은 테마골목으로 선정된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에 대학생들의 젊고 참신한 시각을 접목시켜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명품 테마골목을 조성하고자 한다.
□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은 우리나라 찜닭의 발상지로 4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안동의 대표 시장골목으로서 현재 안동찜닭 취급점포 21개가 밀집해 있다. 안동찜닭은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국민 먹거리이자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맛을 알리는 대표 메뉴로 전통음식의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3. 참여방법 및 기대효과
□ 전국 모든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안동 구시장 안동찜닭 골목’의 특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상표)와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원, 우수상(2명) 각100만원, 장려상(2명) 각 50만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시장경영진흥원 입사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된다.
□ 참여 희망자는 창작 디자인의 이미지 파일을 일러스트 파일로 제출하면 되고, 이메일‧우편‧방문을 통해 접수시킬 수 있다. 우편 및 방문 접수 시에는 참가신청서와 문서파일 CD를 별도로 제출해야 하며 접수 마감은 7월 29일 오후 6시까지이다.
□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통시장에 접목시켜 젊은 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상품가치가 높은 전통시장 테마골목을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여 온 국민이 즐겨 찾는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라고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 자세한 사항은 시장경영진흥원 홈페이지(www.sijang.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174-4343)를 통해 문의 하면 된다.
[문의] 시장경영진흥원 사업지원팀 : 02-2174-4343(테마골목 공모전 담당자)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사회기업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