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토요일)

회원가입

“통합의학 꿈꾸는 외과전문의 김포 孝 병원장 이창수 박사“

  • [시민방송뉴스통신]
  • 입력 2011-08-08 10:01
  • |
  • 수정 2011-08-08 10:11
  • |
  • 조회수 1,168회
글자크기


“통합의학 꿈꾸는 외과전문의 김포 孝 병원장 이창수 박사“


혼정신성(昏定晨省)의 정신으로 환자 보살펴 ...




-섭생에 중점 질병치료방법 연구


-암, 욕창,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비만 등 치료




             “통합의학 꿈꾸는 외과전문의 김포 孝 병원장 이창수 박사“

현대인은 전 세계적으로 암, 욕창,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비만 등 각종 대사순환 장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너무 많다. 1970년대 이후 사회문제로 대두된 이들 질병을 서양의학 주도 하에 연구와 치료가 이루어져 왔지만, 아직도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 서양의학의 인공 화학요법 대신 최초 신이 우리 인간에게 선물한 자연의 물질이나 “섭생”을 이용하여 질병 해결을 모색하는 일이 우리 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외과 전문의로서, 오랫동안 갑상선과 유방암 수술에 임해 온 “김포 孝 병원장 이창수(61)박사”를 만나 통합의학에 대한 가능성과 치료 방법 및 성과에 대해 들어 보았다.

Q: 섭생이 무엇인지....

A: 간단히 말하자면, 자연은 모두가 상대성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하늘과 땅, 해와 달, 물과 불처럼 말입니다.

이 둘은 음양의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남자, 하늘, 해, 불 등은 밝고 뜨거우며, 여자, 땅, 달, 물 등은 어둡고 차갑습니다.

밝고 뜨거운 것을 양(陽)이라 하며, 어둡고 차가운 것을 음(陰)이라 합니다.

모든 동식물은 각기 독특한 특성에 따라 기질의 음양을 나누고, 강약을 구분해 4체질에서 32체질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서로 상대적으로 음, 양이 조화를 이루어야 힘을 낼 수 있습니다. 만약 음의 체질을 가진 사람이라면 양의 기질을 가진 음식인 쇠고기, 잉어, 우유, 당근, 김, 표고버섯, 현미 등을 섭취해야 기질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섭생은 이처럼 체질과 음양의 조화를 이루는 음식, 환경, 활동을 통해 몸을 다스리고 활력을 얻는 것입니다.

체질 섭생이란?

사람들의 겉모습이 서로 다르듯이 내부 장기인 오장육부 기능도 각기 달라 독특한 생리기능을 발휘하는데, 이러한 생리적인 특이성에 의해서 성격이나 체격, 음식의 기호, 질환 등에 차이가 나는데 이는 개개인이 타고난 체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음식을 먹는다 하더라도 어떤 이는 전혀 무리 없이 소화흡수 작용을 하는데 비하여 어떤 이는 소화불량, 두통, 두드러기 같은 피부질환 등의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반응은 음식물 자체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섭취하는 대상의 기질에 따라 섭취물이 이로운 효과를 낼 수도 또는 해로운 효과를 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한 예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유차에 석유를 넣고, 휘발유 차에 경유를 넣어 운행을 지속 한다면 불완전 연소 반응으로 인하여 많은 찌꺼기가 생기게 되고 이러한 노폐물들이 쌓여 기관 고장의 원인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체 또한 제 몸에 맞지 않는 음식물이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완전 연소가 되지 않아 노폐물을 만들고 이것이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섭생이란 내 몸에서 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 소리의 원인을 찾아서 더 이상 소리가 나지 않도록 제 몸이 꼭 원하는 음식만을 섭취 하도록 하는 자연 원리의 순응과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섭생의 원리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데, 이는 체세포 기질과 반대의 음식을 섭취함 으로써 세포간의 특이동적 작용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여 세포의 활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음식만을 잘 가려 먹는 다고 하여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몸에 맞는 음식물 섭취로 혈관 정화 및 세포의 신진대사 기능이 활성화 된 신체적 건강과 상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기쁨이 넘치는 정신적인 건강이 조화를 이룰 때 진정한 의미의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Q: 일반외과 전문의로서, 다른 분야인 섭생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게 된 동기와 중점을 둔 연구는 무엇입니까?

A: 저는 외과전문의로서 오랫동안 “갑상선과 유방암 수술”에 임하여 왔으나 의사로서 암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질병 치료 후 만족한 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을 때 의사로서 회의가 왔습니다.

그러다, 현대 사회에 나타나는 모든 질병이 유전, 섭생, 공해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올바로 섭생을 하고, 공해해독을 하면 환자의 고통을 좀 더 해결할 수 있을것 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구체화된 것은 10년 전 한 가지 사례를 경험하고부터입니다. 당시 부정맥과 저혈압으로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는 50세 된 한 여인이 있었습니다.

대학병원 등 여기저기에 보내 보아도 치료방법을 찾을 길이 없었는데, 궁리 끝에 약초 사전을 보니 산사(山査)열매가 기혈을 잘 통하게 한다고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환자에게 마지막 방법이라 산사열매를 차로 달여 마시거나 술에 담가 마시라고 했습니다.

그 결과 탁월한 효과가 있어 1개월 만에 병고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래서 섭생이 연구해 볼만한 가치 있는 학문이란 판단이 들어 7년 전에 전문의를 잠시 접고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점을 두고 연구하는 것은 물입니다.

인체의 70퍼센트 정도가 물이기 때문에 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합니다.

특히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물은 중수소라는 특수한 물입니다.

중수소는 암을 치료하는 물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헝가리가 중수소에 대해 많은 연구를 축적하고 있는데, 헝가리에서는

프리벤타-105(Preventa-105)라는 이름의 중수소를 섭취하는 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 역시 2005년부터 중수소의 의학적 이용 가능성에 관심을 가지고 이 분야의 권위자인 러시아 과학원 산하 생물의학문제연구소의 신약(Y.Sinyak)박사와 세미나 등을 통해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수소를 국내에서 생산하기 위해 생산 방법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사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분야지만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더욱 활발한 연구를 한다면, 고통 받고 있는 암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나아가 언젠가는 100 퍼센트 암을 치료하는 물로 발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Q: 김포 孝 병원을 소개한다면 ....



                        김포 효 병원 “통합의학 연구실” 앞에서...

A: 우리 병원은 중풍, 고혈압, 당뇨, 치매, 등 노인성 및 난치성 질환으로 장기적인 치료 및 재활, 요양을 필요 하는 환자 분들께 최고의 시설과 전문 의료인들의 정성어린 보살핌을 드림으로써, 오랜 투병생활로 지친 환자분들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드리며, 혼정신성(昏定晨省)정신과 “자식 된 마음으로 제 부모를 섬김 는 정성”으로 환자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Q: 김포 孝 병원의 환자 치료 방법과 이념은?

A:중증질환을 오래 앓으신 노인성 환자분들은 이미 오랜 기간 무수히 많은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관절염이나 허리통증과 같은 부수적인 증상도 한 두 개쯤 다 갖고 계신데다 단순히 감기라도 걸린다면 약만 한 움큼씩 먹어야 할 지경에 이르죠. 저희 병원 한방과에서는 이러한 환자분들의 상태를 고려하여 한분한분 체질에 맞는 방법을 고르고 정성을 다해 치료 합니다.

또한 ,저희병원에서는 “SCIO (스키오) 치료기“ 와 “QRMA 약 자기장 자가 측정기“ 를 도입해 환자들의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여 치료 합니다.

Q: “ SCIO (스키오) 치료기” 와 “QRMA 약 자기장 자가 측정기”가 무엇인가요?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QRMA 약 자기장 자가 측정기”

A: “QRMA 약 자기장 자가 측정기”는

생체 저항을 측정하여 물체의 생화학적 구성, 호르몬, 수소이온 농도, 산화, 스트레스

그리고 많은 장기의 기능을 측정, 분석 기록할 수 있는 스펙트럼 분석기입니다.

QRMA는 짧은 시간 내에 21개 구역으로 나누어 각 구역별로 측정합니다. 21개 구역의 정상치의

데이터와 피 측정자로 부터 얻은 데이터를 비교 입력해 기능을 평가합니다. 이들 구역의 데이터가

정상범위보다 높으면 기능항진을 의미하고 정상 범위보다 낮으면 기능 저하를 의미하게 됩니다. 피

측정자가 건강상태와 주요 문제점을 분석 판단 후 예방 / 관리 및 전문의 상담 등을 자기 스스로

경제적으로 계획 할 수 있습니다.

* 본 측정기기의 피 검측자의 자료와 내용은 본인의 참고용이며, 진단용이 아닙니다.



                                           SCIO(스키오) 치료기

SCIO(스키오) 치료기는 마치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컴퓨터검사 및 치료를 하듯이 대상자 신체의 반응 즉 체내의 바이러스 , 결핍된 영양소, 독소와 중금속, 알러지, 스트레스 ,감정 및 정서 ,면역기관,12경락, 잠재의식에 남아있는 정신적 충격, 그리고 무수히 일어나고 있는 신체의 변화를 정밀검사 분석 합니다.

분석된 생체반응 데이터로 대상자의 병 , 정서적 원인 등을 파악하여 치료를 완벽하게 돕습니다.



            SCIO(스키오) 치료기로 환자를 검사 및 치료하는 모습

SCIO (스키오) 의 효과는?

통합의학을 가능하게 합니다 (Wholistic Medicine)

스키오 소프트웨어의 데이터베이스에는 인체를 구성하는 분자(비타민 . 미네랄,아미노산.효소.단백질.탄수화물.지방질) 세포 , 조직, 장기 (눈. 뇌. 폐. 심장. 콩팥. 위. 소장. 대장 등)

그리고 분노, 슬픔, 불안, 공포, 사랑, 기쁨 등에 관한 모든 파동이 이진법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시판되고 있는 모든 약제. 한약. 약초. 동종요법치료제, 향기요법 치료제, 침술, Rife치료, 파동치료, 산소치료, 킬레이션치료. 면역치료 등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모든 치료법 그리고 , 스트레스 완화를 비롯하여 치매치료, 정신질환 등과 같은 모든 정신과적 치료법도 이진법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스키오는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환자에게 한의학적 치료와 효과 및 안정성이 검증된 보완

대체 의료를 선별하여 병행적으로 이용해 환자에게 신체적인 원인만이 아니라 정신적, 심적, 감정적 상태까지 고려한 포괄적 치료가 가능하게 함으로서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하는 통합의료기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스키오 검사 치료기의 정확한 환자 상태 데이터를 근거로, 약을 최소 한 으로 사용하며, 치료가 환자의 몸에 무리를 주지 않게 해독치료를 하고, 자연에 가깝게 자연 치유력을 최대로 하여 몸의 전체를 치료하는 관점으로 재발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들에게 제가 직접 자연 약초를 발효하여 만든 효소를 환자에게 주어 섭생의 방법으로 치료하여 많은 환자들이 병이 완케 되고 있습니다.

Q: 끝으로 앞으로의 계획과 바람이 있다면...

A: 동양의 전통의학과 서양의학을 합치면 질병을 해결하는데 더 희망이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따라서 병마로 인하여 고통 받는 많은 환자들을 위해 더 연구할 계획입니다.

끝까지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포 효 병원장 이창수 박사“께 감사드립니다.

연합신문 남성준 발행인

시민방송 기자 simintv@simintv.net

<저작권자 © 시민방송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민방송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문화생활더보기

용인특례시 처인구, 2024 생활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