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금요일)

회원가입

2017, 제33회 복사골 예술제 5월 4일부터

  • [시민방송뉴스통신]
  • 입력 2017-04-23 17:43
  • |
  • 수정 2017-04-23 17:43
  • |
  • 조회수 3,385회
글자크기

부천 복사골 예술제 관심

제33회 복사골 예술제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 간 열려

 

 




부천의 지역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복사골 예술제가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부천마루광장 등 부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하는 복사골 예술제는 슬로건을 ‘룰루랄라 ㅂㅂㅂㅂ(봄날에는 / 부천 / 복사골 예술제 / 보러 가자)!’로 정했다. ‘룰루랄라’는 흥에 겨워 리듬을 타는 모습을 담은 의성어이며, ‘ㅂㅂㅂㅂ’는 각 낱말의 초성만 모아 기호화함으로써 발랄하고 통일감 있는 축제의 역동적인 모습을 상징한다.

이번 복사골 예술제에서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는 행사장 주변 20여 음식점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개막식

복사골 예술제의 시작을 알리는 다채로운 공연이 5월 4일 오후 7시 30분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부천시립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이미희 필 무용단이 심곡천을 주제로 한 한국창작무용 ‘봄처럼 피어날 우리들의 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선정 무용단의 전통무용공연 ‘檀(단) 울림소리’와 브라스 펑키 밴드 업댓브라운의 공연에 이어 초청 가수 케이윌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또 개막식과 함께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 룰루랄라 놀아보자! 복사골 그라피티

이번 복사골 예술제는 시민들이 직접 벽화를 그리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부천시청과 중앙공원 사이 ‘차 없는 거리’에서 초대형 벽면(12m×2.4m)에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그림을 완성해가는 그라피티를 진행한다. 행사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

이외에도 ‘차 없는 거리’에서는 어린이와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몸을 움직여 예술을 표현하는 행위예술 퍼포먼스와 풍선아트, 매직쇼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종합공연 세트

복사골 예술제에는 전문 예술단체의 공연뿐 아니라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색다른 공연이 가득하다.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중앙공원에 2개의 특설무대를 만든다. 생활문화예술 동호회와 학교 동아리 팀이 만드는 자유로운 ‘복사골 프린지’, 무대의 장벽을 허물어 관객과 가장 가깝게 소통하는 ‘룰루랄라 스테이지’로, ‘룰루랄라 스테이지’에서는 댄스, 오카리나, 하모니카, 색소폰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 밖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사골 어린이뮤지컬 ‘도로시와 냠냠요정’이 5일 오후 3시에, 조선왕실의 권위와 미의식이 집약된 ‘궁중의상패션쇼’가 7일 오후 2시에 각각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미술애호가들을 위한 ‘부천미술제’도 5일부터 10일까지 부천시청역 갤러리에서 열린다.

 

▶ 영화도 보고 다양한 체험도 해요!

어린이와 함께 축제장을 찾는 가족 관람객을 위해 부천시청 1층 판타스틱 큐브에서는 5일부터 6일까지 무료 영화 상영을 준비했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4편의 영화 ‘미니언즈’, ‘주토피아’, ‘굿다이노’, ‘인사이드아웃’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활, 목검, 전통 연, 픽셀브로치 만들기, 캐리커처, 펄러비즈, 목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다정한 이웃의 Spring 페스티벌’을 통해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다문화 가족들의 전통공연과 음식을 맛보는 화합의 장도 마련된다.

김정환 부천예총 회장은 “복사골 예술제는 부천시민과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즐기는 예술의 장”이라며 “멀리 가지 않고 도심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복사골 예술제에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7호선 부천시청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되며, 버스를 이용할 때에는 부천 시내에서 23-2번, 12-1번, 8번, 7-4번, 7-3번, 7-1번, 5-4번, 5-3번, 5번, 6번을 이용하면 된다. 서울방면에서 자가용으로 오는 경우에는 경인고속도로 인천 방향,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 방향(서운J.C), 중동I.C로 나오면 된다.

 

 

 

 

 

 

 

​​

시민방송 기자 simintv@simintv.net

<저작권자 © 시민방송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민방송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문화생활더보기

글로벌 K-드라마 “종부일기”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