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 2020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사업 실시
조광한 남양주시장, “더 낮은 자리에서 섬기는 행정 펼치겠다” -6일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 주관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 참석-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6일 남양주시 기독교총연합회주관으로 개최한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에 참석해, “2019년이 3기신도시 및 GTX-B 노선 등 도시의 기본 설계를 그리는 해였다면 올해는 기본설계를 바탕으로 더 낮은 곳에서 약자를 배려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 시장, 신민철 남양주 시의회 의장과 조응천 국회의원, 연합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화도읍에 소재한 먹갓교회에서 개최됐다.
남양주시, 2020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사업 실시
남양주시는 6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0년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사업’에 선발된 관내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020년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사업은 기존 70명으로 운영되던 사업을 100명으로 확대해 행정기관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행정 분야에서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향후 20일간 총무과 외 46개 부서에서 행정사무 보조 등의 업무를 할 예정이다.
조광한 시장은 “ 이번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삶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불확실한 미래에 삶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목표를 이루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1월 7일 시작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7일부터 2월 5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2020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해의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연구 개발된 신기술을 교육함으로써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상은 관내 농업인과 소비자 등 남양주시민 1천 110여명으로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와 행정복지센터, 농협 교육장 등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영농기술 분야 12개 과정, 농촌자원분야 4개 과정, 농업경영분야 2개 과정으로 총 18개 과정을 2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