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시 10% 감면 시행 / 남양주시,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진행
남양주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시 10% 감면 시행 남양주시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경유 차량에 부과하는 환경개선부담금 1년분을 일괄 납부할 경우, 10% 감면 혜택을 준다고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2012년 7월 이전 생산된 노후경유차 보유자에게 해당되는 후납제 환경세금으로 현재 차량이 말소, 폐차되었다 하더라도 사용일 기준으로 부과되는 제도다. 신청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며 지방세 전자납부시스템인 위택스를 통해 신청 및 납부가 가능하다.
남양주시,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진행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남양주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우주과학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주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아동들의 과학적 사고 능력 및 창의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으며, 이 날 행사는 별자리 성도수업과 우주상식 스페셜 퀴즈수업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발달과 성장을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월 중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정서치유 및 올바른 양육방법 학습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