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0년 공동체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 남양주보건소 동부치매안심센터, 경증치매 기억 보듬 쉼터 교육 실시
남양주시, 2020년 공동체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는 지난 1월 31일 ‘2020년 공동체컨설턴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동체컨설턴트는 시에서 선발한 마인드와 역량이 우수한 마을활동가로 구성됐으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사전컨설팅을 시작으로 현장컨설팅, 시 주관 행사 및 교육 등의 지원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컨설턴트 운영규정 안내를 시작으로 공동체와 컨설턴트에 대한 이해, 2020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세부내용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조광한 시장은 “공동체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공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남양주보건소 동부치매안심센터, 경증치매 기억 보듬 쉼터 교육 실시
-음악치료 및 전산화 인지훈련 프로그램 도입 -
남양주보건소 동부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월부터 경증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억 보듬 쉼터 교육을 시작했다.
‘기억 보듬 쉼터’교육은 치매 악화 방지 및 환자 케어를 목적으로 비약물치료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음악치료와 태블릿을 이용한 전산화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했다.
동부치매안심센터는 경증 치매어르신을 위한 교육은 물론 인지강화 교육, 치매예방교육, 치매안심마을 운영, 가족 힐링 프로그램 등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