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19개를 보유한 21세기형 감성 인재
‘국토해양부 숨은 인재 1호’, 대산지방해양항만청 김선년 실무관
□ 국토해양부의 숨은 인재 1호로 대산지방해양항만청 항만공사 과에 근무하는 김선년 실무관이 선정되었다.
ㅇ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남다른 열정과 몰입으로 조직에 활력을 부여하는 숨은 인재를 찾아 포상하고, 숨은 인재의 숨겨진 노하우, 업무에 임하는 각오와 자세를 전직원과 공유하는 「숨은 인재 찾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이번에 숨은 인재 1호로 선정된 김선년 실무관은
ㅇ 토목기사, 도시계획기사, 해기사 등 업무관련 영역뿐만 아니라 스쿠버다이빙, 아마추어무선기사, 판매관리사 등 다양한 영역의 자격증을 19개나 보유한 만능 재주꾼으로
* 보유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건설재료시험기사, 교통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토목기사, 도시계획기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제3급아마추어무선기사, 워드프로세서1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판매관리사2급, 인터넷정보검색사2급, 한자급수자격검정2급,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운전면허1종보통, 운전면허1종대형, 해기사면허,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 태권도 1단
ㅇ 자신이 담당했던 당진화력 전면항로 유지 준설공사에서 3억여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임용된 지 채 5년이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도 탁월한 업무성과를 낸 바 있다.
ㅇ또한, 자신의 일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에게도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쏟으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기꺼이 달려가는 높은 NQ*를 지닌 21세기형 인재이다.
* NQ(Network Quotient, 관계지수 혹은 공존지수) : 타인과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능력으로 IQ, EQ를 넘어 21세기에 가장 필요한 능력
□ 김선년 실무관은 앞으로도 토목시공기술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등 국토해양 분야의 명실상부한 전문가로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국토해양부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숨은 인재 발굴을 통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자기개발에의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