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학습원에서 봄의 향기를 마음껏 느껴보세요!”
그린학습원(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봄꽃마당 구경오세요!
이번 봄꽃마당은 스토크, 마가렛 등을 포함한 10종을 식재하여 기존의 자생식물(할미꽃, 매발톱, 양지꽃 등)과 어우러져 상쾌한 봄기운과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돋아나는 고결한 생명력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그린학습원(농업기술센터)에는 곤충관(붕붕이와 씽씽이)과 농업의 사계절을 특징적으로 표현한 자연공간, 그리고 전통놀이마당 등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연중 개방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린학습원은 체험을 통해 배우고, 자연 속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농업기술센터 일부 시설을 이용해 운영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nais.or.kr)를 통해 견학 및 체험 신청을 할 수 있고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하여도 자유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계절별 영농체험과 농산물 가공체험을 농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린학습원 내에서도 단체에 한해 초화류 화분식재체험과 곤충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남양주시는 사계절 각각의 특성에 맞는 정원을 조성하여 계절마다 늘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휴식을 통한 창조의 공간으로, 새로운 활력의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 계절별 초화류원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