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약이행 우수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수상’-
- 공약이행 우수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수상’- 남양주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부문 최우수 시 선정
‘2011년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대표 강지원)가 주관하고 있으며, 민선5기 1주년을 맞아 전국기초지방자치단체장의 공약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전국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경연대회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민선4기에 이어 재선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시청은 시민의 행복과 편의를 위한 행정서비스 공장이라는 신념하에 전국최초로 보건과 복지를 결합한 [희망케어] 시스템과 시민의 전화한통화면 30분이내에 출동 3시간이내에 해결하는 [8272민원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제공 한다는 공약을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이같은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현장 영상화면 발표에서 남양주시 희망케어는 2007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저소득층 및 거동불편자에 대한 목욕, 이미용서비스 등 모두 32만여건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문화소외계층에게는 160회에 걸쳐 4천5백여명을 영화관람과 나들이체험을 실시한 것으로 발표하였다.
특히 시민의 생활불편을 즉시 해결해주기 위해 설치한 8272민원센터는 그동안 매년 5만건 이상의 현장출동과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상담으로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나 심사위원들로 부터 사업의 창의성과 혁신성, 미래지향성, 타지역 파급효과가 큰 것으로 평가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석우 시장은 “공약이행을 더욱 잘 이행하라는 채찍으로 알겠으며, 우리 시민들이 더 행복하고 살기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