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세상의 중심으로 "제5기 명품 이화아카데미" 수료식
『제5기 명품 이화아카데미』수료식 남양주시가 창조적 마인드를 갖고 명품도시에 걸맞은 실력과 교양을 겸비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운영한『제5기 명품 이화아카데미』수료식이 9월 8일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주영주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장, 교육수료생 55명이 참석하였다. 교육 수료생들은 5월 11일부터 19주간 진행된 교육을 마무리하고 첨단 지식정보화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갈 여성지도자로서의 각오를 다졌다.
올해로 다섯 번 째 수료식을 갖는 명품 이화아카데미 과정은 여성들에게 자신들의 잠재능력을 인식하고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여성리더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 있다. 기존 교육수료생들은 ‘남양주 이화회’를 구성하여 아름다운 가게 활동천사, 희망케어센터 봉사자로 활동하거나, 다문화가정이나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를 대상으로 전통 혼례를 올려주는 등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명품 이화아카데미 과정을 마친 모든 수료생들이 지적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여성리더로서 나눔과 배려를 통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적극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생들의 열정이 더해져 우수한 여성인재들이 양성되는 명품 이화아카데미 과정이 내년에도 더욱 알찬 교육으로 여성들에게 다가가기를 기대한다. |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